- 기도의 사람 -

Posted by 김간사
2016. 7. 16. 23:57 Bible Insights


김집사의 Bible Insights
- 기도의 사람 -

28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29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변화산 사건 이후 산에서 내려온 예수님은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는 제자들을 보시며 탄식하시고 나무라십니다.
그리고는 직접 귀신을 쫓아 내시며 아이의 병을 고쳐 주십니다.
민망한 제자들은 매번 같은 방법으로 귀신을 쫓아 내었을텐데 왜 이번에는 그렇게 안되었는지 넌지시 예수님께 여쭈어 봅니다.
그러자 예수님의 말씀은 기도 이외에는, 또 어떤 사본에는 기도와 금식 이외에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다고 하십니다.

기도만이 이런 것을 나가게 할 수 있다 하시는데 이게 과연 무슨 말씀인가요?
귀신을 쫓아 낼 때 귀신 들린 자 앞에서 기도를 해야 한단 말인지..?
밥상도 아닌데 그 귀신 들린 사람 앞에서 무슨 금식해야 한단 말인지..?
갖가지 해석의 주석이 있지만 정말 예수님은 무슨 의도로 이런 말씀을 하셨는지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찾아 본 영문성경에는 이 본문을 이렇게 적어 놓았습니다.
He replied, "This kind can come out only by prayer."  (NIV영문번역)

순간 prayer가 기도로도 해석이 되지만 기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도 있다는 것이 생각되었습니다.
기도자라고하는 사람으로 해석하면 이 말씀은 바로 이런 종류의 것은 기도자 외에는 할 수 없다는 말씀이 아니겠습니까??

제자들은 늘 그래 왔듯이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제자들은 경건과 기도생활에는 그다지 깊이가 있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주어진 그들의 미션은 그 이전 것들과는 달랐습니다.  오랜시간 아이를 흑암 권세에 묶고 있었던 귀신은 쫓아 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책망 받고 민망한 그 제자들의 질문에 예수님의 답변은 기도의 사람만이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말씀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요?

주님의 능력을 대언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사람이 꾸준히 기도를 쌓은 기도자의 모습이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대언자는 세상 것과의 단절을 의미하는 금식으로 경건해져 있어야만 합니다.
믿음으로 예수님을 선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하는 것은 그 대언자가 먼저 경건과 기도로 하나님께 무장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제주와 동해로부터 여름선교가 다시 시작 됩니다.
우리가 밟게 되는 선교지는 어쩌면 그 귀신들린 아이와 같이 오랜시간 어둠과 사단에 묶인 땅일 수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그곳에서 능력없는 제자와 같은 모습이 되겠습니까? 아니면 예수님과 같은 능력이 있는 자의 모습으로 그 땅을 밟겠습니까?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동안 더 열심히 기도와 금식으로 경건의 모습을 갖춘 능력있는 제자의 모습으로 준비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준비된 모습으로 그 땅을 밟는 모든 선교 대원들이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 kimkans.tistory.com -


'Bible Insi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심판 -  (0) 2017.02.13
- 완벽함 -  (0) 2016.09.25
- 회개의 열매 -  (0) 2016.07.06
- 억지로 진 십자가 -  (0) 2016.06.30
- 진주 -  (1) 2016.06.24